Ⅰ. 서 론
한국 사람은 남의 눈을 의식하는 경향이 매우 강하다. 내 의견이 다르더라도 여러 사람의 의견이 일치하면 같이 동조하는 경향이 강하다. 이는 다른 의견을 제시하면 왕따 땅할까? 하는 조바심도 작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일본에서는 이를 ‘이지메’ 당했다고 한다.
요즘과 같이 인터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군중(crowd)과 아웃소싱(outsourcing)의 합성어로 일반 대중이 기업 내부 인력을 대체하는 현상을 일컫는 것으로 미국 와이어드(Wired) 매거진의 제프 하우가 만든 용어이다.
소셜 네트워킹 기법을 이용하여 제품이나 지식의 생성과 서비스 과정에 대중을 참여시킴으로써 생산 단가를 낮추고, 부가 가치를 증
집단지성의 역효과
앞에서 살펴본 다양한 사례들과 같이 집단지성은 이미 우리 사회의 기본적인 한 가지 요소가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사회의 모든 요소에서라고는 할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적어도 기업 문화에서는 그렇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기업적인 측면에서 기본적인 집단지성이라고 하면
증강현실이란?
클라우드 컴퓨터 정보와 현실 세계 정보를 동시 제공
컴퓨터 그래픽을 활용한 기법으로, 제공되기 힘들었던 부가적인 정보를 제공 가능
‘확장현실’, 정보가 추가적으로 확장되어 제공된다는 관점
1. 자연스럽다. 인터랙티브하다.
증강현실 기술은 소비자의 현실 체험과 결합되어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맥을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웹사이트 중 하나로, 한국의 싸이월드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2년 5월 현재 나스닥 상장 회사로서 미국 캘리포니아주(州) 서부에 있는 팰러앨토(Palo Alto)에 본사가 있
Ⅰ. 서 론
'세계는 서울로 서울은 세계로',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전 세계가 한류 열풍이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이 추세는 계속 지속될 것으로 보여 한민족이 전 세계의 중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프랑스 파리가 우리 가수들을 환
Ⅰ.서론: 소셜 미디어 그리고 크라우드소싱
소셜 미디어는 이제 더 이상 우리에게 낯선 존재가 아닐 정도로 우리 삶의 일부로 자리 잡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하여 서로의 의견 생각 경험 등을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이 온라인 툴과 플랫폼은(즉 소셜 미디어) 기업의 입장에서도 그들의 목
크라우드소싱 모델
LG의 휴대폰 생산 크라우드소싱 프로젝트(Crowdsourcing project)
Wired.com 의 제프 하우가 처음 쓰고, 파이낸셜 매거진에서 인용하면서 최근 많이 쓰이고 있는 이 용어는 인터넷을 통해 아이디어를 얻고 이를 기업 활동에 활용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기업이 개선방안을 얻기 위해 인터